의견 부탁 드립니다 (별거아님) > pado - 해외 거주 한인 네트워크 파도

BADA.TV :: 이민, 유학 생활의 쉼터, 해외 최대 한인 네트워크 - 바다티비 (세계엔 유머 연예 문화 이슈 사고팔고 드라마)

바다, 바다쩜유에스, 바다닷유에스, 바다티비, 바다쩜티비, 바다닷티비, bada, Bada, badatv, Badatv, BadaTV, 바다tv, 바다TV, 유학, 이민, 해외, 미국, 세계엔, 한인

69
[세계엔] 의견 부탁 드립니다 (별거아님)

진짜 별것도 아닌 일로 10년만에 처음으로 글 써봅니다. 유치해도 의견을 적어주세요... ㅜㅜ


와이프가 2시쯤 호두과자 15개를 사왔습니다. 와이프랑 큰딸이랑 저랑 먹을많큼 먹고 3개가 남았더라고요. 

9시쯤 컴퓨터 하다가 남기면 버리겟거니 아무생각없이 남은 호두과자 3개를 집어먹었습니다.

와이프가 아무 말 없이 먹었다고 서운해 하는데 제가 미안해야 할 일 인가요?


와이프는 3개 남은거 아무 말 없이 먹었으니 자기는 서운하고 내가 미안해야 할 일이랍니다.

저는 호두과자 3개 남은거 안먹으면 버릴까봐 별 생각없이 먹은 것이고, 먹지말라는 말도 없었으니 미안해야 할 일은 아니다 입니다.

평소에 먹는거 서로 양보하고 제가 식탐이 있거나 그런거 아닙니다.


그냥 제가 말로 좋게좋게 말하면 끝날걸 저도 압니다. 반대로 와이프도 호두과자 3개가지고 그냥 좋게 넘길수 있다는 걸요.

하지만 제 3자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남편이 미안해야 한건지 아닌건지 어떡캐 생각하시나요 ?


귀한시간 감사합니다.


----------------------------------------------------------------------------------------------------------

추가 글 올립니다.


별거 아닌 글에 좋은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와이프랑은 좋게 이야기 했습니다. 결론은 포커스가 호두과자가 아니고 제 행동에 서운 했던 것 입니다.

와이프는 평소에 화장실 갈때도 "화장실 갔다올게" 라고 말할 정도로 모든 걸 제게 말합니다. 그런데 제가 아무 말 없이 남은 호두과자를 다 먹은게 서운했답니다. 

댓글 중 하나처럼, 저도 앞으로 over-communicate을 해서 와이프를 기분 좋게 할것입니다.



결혼 하신 분들은 눈치 채셧을 겁니다. 이런일로 싸우는게 저희에게 작지않은 해프닝이라면, 평소에 저희 부부는 얼마나 사이가 좋은지 ㅎㅎㅎㅎ

이런 작은 일로 싸우고 삐지고 풀어주고 하는게 좋은겁니다 (아직 미혼이신분들 잘 모르고 댓글 다신 것 같길래). 


좋은 밤 되시고 내일 월요일 화이팅입니다!

14,941 views by
출처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