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과 반복음 > pado - 해외 거주 한인 네트워크 파도

BADA.TV :: 이민, 유학 생활의 쉼터, 해외 최대 한인 네트워크 - 바다티비 (세계엔 유머 연예 문화 이슈 사고팔고 드라마)

바다, 바다쩜유에스, 바다닷유에스, 바다티비, 바다쩜티비, 바다닷티비, bada, Bada, badatv, Badatv, BadaTV, 바다tv, 바다TV, 유학, 이민, 해외, 미국, 세계엔, 한인

63
[세계엔] 복음과 반복음

복음에 관한 다방면의 정보들을 접하고 순수복음에 대한 생각과 현실에서 보여지는 반복음적 양상들에 대한 의견을 묻고 싶어서 적어봅니다.  

민감한 부분이지만 개인의 신앙을 결정하기 전에 순수 복음을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만약 믿음의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면 잘못 전달 된 복음이 아닌 순수복음을 기준으로 내린 결정이어야 한다는 생각에서 조언 부탁합니다.

-

첫번째 사례로 Brother Hyeok Ministries, 한국이름 박혁 전도자 (자칭) 입니다.  

복음에 관한 자료들을 찾던 중 알고리즘에 반복적으로 올라와서 보게 된 인물입니다.  몇번의 반복되는 자료들을 볼 때 해당 인물은 기독교인들에게 이미 큰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많은 사람들이 그가 집회 중에 행하는 치유의 기사(Wonder)를 통해 하나님의 일하심?을 체험했음이라 선전합니다.  하나님이 자신(Brother HyeoK)을 통해 기적과 기사를 보여주심으로 하나님 존재를 증명하고 그것으로 사람들을 신앙으로 인도한다는 논리입니다.  짧은 예로 길거리에서 만난 무릎이 아파서 불편하신 할머니께 자신이 무릎 아픈 것을 고쳐준다면 하나님의 존재를 믿겠냐고 물은 뒤, 기도 후 통증이 없어졌음을 할머니와 확인 후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신다” 선포? 합니다.

-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입니다.

1.  해당 인물의 집회 중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에 관한 내용은 없이하나님 예수님을 반복해서 부르지만 결국 확인되지 않은 자신의 퇴마 능력과 치유능력에 군중을 집중시킵니다.  복음은 곧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이라는 일반적 논리인데 예수님과 십자가의 이유를 전달하지 않고 해당인물 자신의 확인되지 않은 능력?을 반복해서 강조합니다.  하나님이 하신 일이라 말하지만 결국 가장 빛나는 것은 자신의 확인되지 않은 능력? 입니다.  수많은 자신의 비디오 등장인물 누구도 해당 영상이후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이 없는것이 확인되지않은 능력?이라 부르는 이유입니다.  예수 십자가의 대속은 인간의 죄를 대신하심이라 들었는데 해당 인물의 집회에 어떤 부분이 복음의 내용과 교집합이 되는지 찾지 못했습니다. 

2.  해당 인물은 반복적으로 자신의 능력이 하나님께로 난 것이라 설명하고 하나님의 존재를 제시합니다.  하나님은 특정인을 통해 존재를 증명하지 않는다고 읽었습니다.  만물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은 그 계획대로 일관되게 진행하시거나 진행하지 않으신다고 합니다.  만약 해당인물이 설파하는 것처럼 귀신을 몰아내는 것이 해당인물의 퇴마 의식이나 자신의 특별 집회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전제조건이 있다면 아마도 그의 치유능력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 아닐 수 있겠다 라는 합리적인 의심이 듭니다.  어떤 목사님의 인용구를 적어 둡니다.  “God either Does or Does not, and He does Not need media nor tools.”

3.  복음이 인간의 죄값을 십자가에서 대신 치루신 예수님의 사건이라면 집회 중에 당연히 인간의 죄를 논해야 할 것 같은데 다수의 해당인물 집회에서 속죄에 대한 언급은 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확인 한 집회 외에 논했을 수도 있겠지만 제가 확인 한 비디오의 주된 내용과는 무관했습니다.

결론적으로 Brother Hyeok이라는 인물은 일반인과는 다를 수 있는 개인의 능력 (확인되지 않은)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어떤 부분도 복음의 특징성과 일치되는 부분은 없다는 결론입니다.  그럼에도 그의 집회가 기독교 신앙 집회로 인식된다면 어떤 부분을 복음으로 인식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누군가 거짓복음이라 말해도 반박의 근거를 찾기 어렵습니다.  만약 거짓복음이라면 신앙을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 제가 알지 못하는 다른 해석이 있다면 조언 부탁합니다.

20,281 views by
출처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