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식당하시는분들 HOBART 식기세척기 쓰시는분 계신가요? > pado - 해외 거주 한인 네트워크 파도

BADA.TV :: 이민, 유학 생활의 쉼터, 해외 최대 한인 네트워크 - 바다티비 (세계엔 유머 연예 문화 이슈 사고팔고 드라마)

바다, 바다쩜유에스, 바다닷유에스, 바다티비, 바다쩜티비, 바다닷티비, bada, Bada, badatv, Badatv, BadaTV, 바다tv, 바다TV, 유학, 이민, 해외, 미국, 세계엔, 한인

11
[세계엔] 미국에서 식당하시는분들 HOBART 식기세척기 쓰시는분 계신가요?

저는 미국서 조그만 식당은 한지가 20년 되었습니다.

그동안 식기세척기를 렌트및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받기도 했고 저렴한 제품?(약 3,000불 전후)을 사서 사용하기도 했었는데요.

약 3년전쯤 HOBART제품을 7,000불 정도 주고 구매했습니다.

설치비용이 무려 2,000불 가까이 들어기기도 했지만 전용써비스 업체에 의뢰하였고 결과물인 성능은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미국사람들은 접시에 밥풀이 말라있어도 소독된거라고 대답하는 사람들이지만 우리나라 사람은 뽀독뽀독 닦여야 마음이 놓이지요. ㅋ

하지만 이좋은 물건을 만드는 미국회사는 앞으로 계속 될지 의심스러운 상황을 맞이 하게 되었습니다.

3년 사이 벌써 3번의 고장을(물이 공급이 안됩니다) 격었고 그때마다 2,000불 가까이 수리비를 지불해야 했으며 매번 같은 고장에 최근엔 2달전 그리고 지금 이렇게 연속으로 고장이 납니다.

돈도 돈이지만 더 어려운것은 약1달동안 수리될때까지 손으로 식기를 세척해야해서 무척 힘들다는겁니다.

주변에 식기세척기 고치는 사람을 찾아보았지만 다들 뚜껑 한번 열어보고 고개를 젓네요.

그래도 참 솔직하긴 합니다. 모르면 모른다고 하니 ㅎㅎ.

이 식기세척기 만드는 오랜 기술이 참으로 안타깝네요.

단순이 수리하고 유지할수 없어서 이 좋은 제품이 쑬모없어질 정도이니 참....

하여간 참 안타깝고 답답해서 하소연 합니다.

요즈음 미국에서는 제품 만드는 회사가 문제가 아니고 써비스업체가 갑이고 문제라는겁니다. ㅎㅎ

찾아보니 제가 오랜동안 사용하던 WOLF 그리고 VULCAN도 같은회사네요.

8,278 views by
출처 :  신고